본문 바로가기

디지털트랜드

디지털트렌드 - 재택부업에 관심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줄어든 수입을 메우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거나 또는 방법을 알아도 생각보다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만큼 포기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꾸준히 하며 수입이 꽤 높은 걸로 유명한 유튜브가 가장 많은 분들이 시작하는 부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하며 프로그램 비용도 만만치 않으며 무엇보다 편집이 생각보다 너무 오래 걸리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든 영상 하나로 조회수는 거의 나오지 않으며 당연히 수익이 창출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포기하고 다른 부업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적은 수입이지만 꾸준히 벌 수 있는 부업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휴대폰으로 찍은 10초 내외의 영상을 편집도 하지 않은 채 사이트에 업로드만 한다면 수익일 발생하는 부업입니다.

 

그게 무슨 소리야? 그럼 누구나 당장 하겠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려견이 간식을 먹는 12초짜리 영상으로 아무런 편집도 거치지 않고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그리고 조회수가 200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50달러 한국돈으로 거의 6만 원에 달하는 수입이 발생했습니다.

 

유튜브를 찍겠다고 계속해서 편집하고 10분짜리 영상을 8시간 편집하여 만들어도 발생하지 않던 수익이 이렇게 쉽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해? 혹시 사기가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캐나다에 있는 회사가 영상을 올리는 플랫폼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플랫폼에서 원하는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많은 분들이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보려고 시도하면서 또는 시청하면서 얼굴이 노출되지 않는 유튜버나 또는 얼굴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영상에서 사용된 소스, 즉 영상 재료가 많이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캐나다 플랫폼에 12초짜리 영상이라도 올리게 된다면 누군가는 해당 영상을 구매하고 다운로드하여 자신의 영상 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휴대폰으로 촬영하여도 무관하고 짧은 소스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업로드만 한다면 수익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누군가는 응? 결국 찍어야 할 소재가 필요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그 정도의 시간 투자는 당연히 필요하며 만약 그것도 하기 싫다면 출근 또는 퇴근할 때 보이는 풍경 또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찍어 올리기만 해도 누군가는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사이트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에서 RUMBLE라고 검색해주세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동영상은 계속해서 변경됩니다.

 

영어라고 당황하지 마시고 크롬(웹브라우저)을 사용할 경우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으니 한국어로 번역한 후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이렇게 영어로 된 부분을 한국어로 변경해주신다면 영어가 아닌 한국어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용하시면 되는데 무료 계정으로 가입하셔도 되고 구글이나 애플 계정을 통해 빠르게 가입도 가능합니다.

 

그러고 나서 영상 업로드를 시작하려면 이메일을 확인하여 계정을 활성화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등록했던 메일로 들어가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가입이 완료되었을 뿐 아직 영상 업로드는 하지 못하는데요.


영상을 업로드 전 로그인 옆의 초록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계정 확인 진행을 누르고 휴대폰 확인까지 완료하면 끝입니다.

 

이후에는 눌렀던 초록색 버튼을 다시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영상 업로드 후에 썸네일도 전혀 편집할 필요 없이 영상화면 중 알아서 표시가 되고 제목과 설명 태그까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제목, 태그, 설명은 영어로 입력해야 하는 만큼 영어작문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구글 번역기를 돌려 입력해주셔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내용 역시 길게 적을 필요 없이 간단한 문장으로 작성해주셔도 충분합니다.

 

영상을 누군가 다운로드해서 수익이 발생하게 되면 수익급의 경우에는 가입되어있는 페이 오니아 또는 페이팔 계정을 입력하여 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페이 오니아 또는 페이팔은 가입 후에 해당 계정을 입력해주면 완료되는 만큼 페이팔 또는 페이 오니아까지 가입해주신다면 아마도 1~2주 후에 일부의 금액이라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10초짜리 영상이라도 또는 휴대폰으로 편집 없이 업로드한다고 하더라도 아무 영상이나 업로드하시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영상이 팔려야 수입이 발생하는 만큼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만한 영상을 올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주로 럼블에서 수요가 발생하는 것을 보면 반려동물, 아기, 음식들이 보편적인 만큼 그런 카테고리를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람들의 수요는 변경되기 마련이니 자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올리자마자 수익이 발생하지도 않을 것이며 큰 수익을 얻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하나씩 10초짜리 영상이라도 편집 없이 올리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 전혀 아니며 그로 인해 수입이 발생한다면 적어도 매달 몇십만 원의 수입을 발생할 거라 생각합니다.

 

재택부업이라고 할지라도 뭐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작은 주제를 잡아 매일 업로드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고 공감구독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