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nternet Issue!

영상통화 유포 및 영상통화 사기 2차 사기 주의하세요

안녕하세요. Security M1S 입니다.

이 분야에 대해서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것 같습니다.

근거없는 정보로 오인을 불러일으키는것 보다는, 구체적으로 사안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시간이 지날수록 진화하는 협박범들에 대해서 잘 파악한 뒤에 포스팅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상통화 사기로 제가 최초로 글을 작성한것이 벌써 몇년전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런 사기에 당하고 계시고, 심지어는 이런 영상통화 사기를 구제해준다고 하며 2차사기를 유발하는 업체들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점중 가장 큰 것은

동영상이 유포되는것을 원천적으로 100% 차단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는겁니다.

무조건 단 1%라도 유포될 확률은 존재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가만히 무대응하고 있다가 유포되거나, 혹은 어설프게 대응하여 유포되는것 보다는 관련해서 전문적이고 고도의 기술력을 가진 곳에서 차단을 하는게 유익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개해드렸던것입니다.

 

보면 참 웃긴것이, 한 회사에서 상호만 다르게 여러 업체를 만들어놓고서는 서로 모르는척 동네 야식집처럼 광고를 하고 있는 모습을 몇번 보았습니다.

어차피 뒤로 까보면 결국 다 밝혀질것인데도 그렇게 홍보를 하고 있더군요.

최근 만들어진 P 사는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2주일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언론에 돈을 주고 홍보를 띄우면서 "오랜 경력을 가졌다"느니 , 엔드포인트 보안이니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참 답이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 이름은 굉장히 그럴싸하게 협회를 만들어놓고서 협회 공식인증 업체라는 문구를 쓰는 곳도 있었습니다.

내가 협회 만들고 , 내가 구제업체 만들어놓고서는 공식인증되었다는건 무슨 어불성설인지 모르겠지만 

더 이상 이러한 2차 피해에 놀아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름만 바꾸어서 상호 여러개 놓아두고 자기들끼리 넘겨주는 추태도 보이고 있는데,

조만간 법의 심판을 받게 될겁니다.

 

마치 피해자들이 모여있는 카페에서 무료로 상담을 해준다고 하면서, 위에서 말한 업체에다가 

넘겨주며 "자기는 일반인이라 정보를 삭제해줄 수 없다" 면서 피해자들을 농락하는 모습도 있죠.

더 이상 이런 업체에 놀아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