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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찐따/ 집단 따돌림해결하는 법


학교폭력 문제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더 무섭고 잔인하게 변해가고 있는 요즘.


해결되지 않고 있는 학교폭력 문제는 예전부터도 그래왔지만 요즘들어서 꼭 해결해야하는 문제로 학부모님들뿐만 아니라 사회의 주요 관심사가 되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학교폭력 문제가 이어져 오면서 중학교 왕따, 은따, 찐따 등의 새로운 은어가 등장하였고 

이 단어들로 대표되는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 또한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학교폭력들 중에서 중학교 찐따 문제, 그리고 해결책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중학교 찐따란 무엇일까요? 

중학교 왕따, 은따란 단어는 들어봤는데 중학교 찐따라는 단어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찐따라는 단어의 어원에 대해서는 명확한 어원이 제시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

일단 찐따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왕따등의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사람', 혹은 '사회성이 부족해 한심한 짓거리를 일삼고 다니는 부류'

이 두가지로 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때 남을 찐따라고 부르거나, 자기 자신을 찐따라고 칭할때는 후자의 의미도 많겠지만 전자쪽의 의미에 좀더 비중을 두고 사용하며 

사실상 찐따라는 단에에 대한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식 역시 '왕따 등의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한심한 사람'으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다시 말해 중학교 찐따는 왕따와 같은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피해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왕따와 같은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이러한 중학교 찐따 피해자들이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집단 따돌림의 경우 워낙 다양한 원인과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다보니 왜 발생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한가지의 이유로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과거에서부터 발생해온 집단 따돌림 현상에 대해 사람의 본성이라고 보는 경해도 있고 역사학적인 관점에서 집단 따돌림 문제에 대해 

접근하는 등 여러가지 의견과 연구가 나온 상황인데, 


중학교 찐따 문제가 일어나는 수많은 이유중에서도 대표적인 것들은 이렇다고 합니다.


- 피해 학생이 어리숙하다는 이유로 

- 피해 학생의 외모나 목소리, 이름이 특이하다거나 이상하다는 이유로 

- 단순히 재밌어서 

- 피해 학생의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서 

- 피해 학생의 성격이 특이해서 

- 남들이 괴롭혀서 

- 갈등이 생긴 이후 피해 학생을 보복하기 위해 


위에서 설명한 이유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중학교 찐따 문제가 발생하는데 정말 사소한 이유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찐따 문제가 생기는 원인과 책임을 피해 학생에게 전가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피해 학생에게는 또 다른 상처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의 연구에 의하면 이러한 중학교 찐따 문제에 대해서 학생들이 심각하게 여기지 않고 오히려 즐거워 하거나,

재미를 느끼고 있다면 이러한 찐따 문제가 근절되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런 경향이 지속될 경우,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중학교 찐따 학생들은 지속적으로 고통을 받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문제의식과 자존감이 결여된 상태가 되어

더욱 문제가 악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해 학생의 인권을 박살내고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집단 따돌림, 중학교 찐따 문제는 어떠한 이유로도 집단 따돌림과 같은 문제가 정당화되어서는 안되며, 용인되어서도 안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중학교 찐따 문제가 피해 학생에게 미치는 악영향은 정말 심각합니다.

먼저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이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해 찐따가 되어버린 피해 학생은 정서적 불안과 우울증, 자존감 결여, 학업성취 능력저하, 학업동기 상실, 학교생활 부적응, 대인관계문제 등의 피해를 입게 됩니다.


집단 따돌림을 당한 학생이 스스로 목숨을 포기하는 극단적인 선택을 할 확률은 평범한 학생에 비해 3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심각한 것은 이러한 문제로 발생한 피해와 후유증에서 그치지 않고 피해 학생의 남은 인생에도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입니다.

영국의 한 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집단 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학창시절 이후에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삶의 만족도가 떨어지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문제가 있으며 대인관계에도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이러한 자료들과 연국결과들은 집단 따돌림의 심각성,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겪은 소위 말하는 중학교 찐따 학생들에 대한 구제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사실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중학교 찐따 문제, 대응책 / 해결책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집단 따돌림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바로 학폭위이고, 

그 외에도 경찰에 신고하는 방법이나 학교 전학과 같은 방법들이 있는데요.


학폭위나 경찰신고의 경우에는 피해 학생의 구제보다 가해 학생의 처벌에 비중을 두고 있고 

학교전학의 경우엔 학교폭력 피해에서 회피하게되는 것이라는 지적이 있는 상황입니다.


집단 따돌림을 당한 중학교 찐따라 불리는 학생들의 경우 

이미 자존감이 결여된 상태이고 좌절감에 사로잡혀 있는 상황인데 이런 상태를 치료하지 않고 그저 가해 학생 처벌로 사건을 끝내거나

문제에서 도망치기만 할 경우 피해 학생은 또 다른 피해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되며 심한 경우엔 또 다시 집단 따돌림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러한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대응책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연구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러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등장한 학교폭력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두이컴퍼니 라는 업체인데요.


두이컴퍼니는 학교폭력 해결업체로 뉴스를 통해서 보도된 적도 있는 업체라고 합니다.

학교폭력을 해결해준다는 타 흥신소들과는 다르게 비폭력을 사용하며 불법에 해당하는 일은 일체 하지않는다고 합니다.

IT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를 보다 심도있게 해결해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두이컴퍼니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중학교 찐따문제와 같은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 문제의 해결을 위한 '피해 학생 보호 서비스'

학교폭력 가해 학생이나 탈선 / 비행 청소년을 위한 '가해 학생 선도 서비스'

그리고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위한 '학교적응 서비스' 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을 위한 학교폭력 해결 서비스의 경우 IT기술을 이용해 집단 따돌림,

중학교 찐따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이때 문제가 해결된 뒤에도 피해 학생이 안정을 찾고 학교생활에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1:1상담을 통해 피해 학생의 피해 상황, 가해 학생의 가해 행동, 가해 이유, 주변상황, 피해 학생이 필요로 하는 것등을 종합하여 

맞춤형으로 계획을 짜고 IT기술을 이용하여 문제 상황을 지속적으로 감시하며 혹시 모를 돌발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게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이컴퍼니의 플랜들, 진행절차는?


1. 가해 학생에 대해 파악합니다.

2. 피해 학생의 파악과 안정을 취하게 해줍니다.

3. 통합플랜들을 구축합니다.

4. 피해 학생이 원하는 방향으로의 해결을 위해 1:1맞춤 플랜을 제작합니다.

5. 상황 종료 후, 

6. 피해 학생의 부모님께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발송해드립니다.

7. 피해 학생을 위한 사후관리를 해줍니다.


위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에는 통합플랜에 대한 자세한 설명또한 나와있다고 합니다.

이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이라면 한번쯤 알고 있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두이컴퍼니 홈페이지 https://www.doit-company.co.kr/ 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