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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 셔틀/고등학생 괴롭힘에 대처하는 법



고등학생 셔틀/고등학생 괴롭힘에 대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행위들이지만 이와 관한 것들이 학교폭력에 해당하는데요.


먼저 고등학생 셔틀/고등학생 괴롭힘에 대해 알아보고


어떠한 일을 하는지 어떠한 괴롭힘을 저지르는지


어떠한 대상이 당하고 어떠한 대상이 시키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등학생 셔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셔틀이라는 단어는 누구나 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게임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누구나 다 한번쯤 들어봤을


스타크래프트라는 에 등장하는 셔틀이 있으며


게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셔틀버스에 관해서 생각해보면될 것 같습니다.


일정한 구간을 정기적으로 반복하여 다니는 버스 순환버스 같은 느낌입니다.


셔틀이라는 것을 꽤 여러가지의 셔틀이 존재하는데요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먼저 누구나 다 알고있는 빵셔틀입니다.


빵 셔틀 같은 경우 빵을 사와 시킨 사람에게 갖다주는 학생인데요


그 학생은 돈을 자기 사비를 사용하여 시킨 사람에게 빵을 갖다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담배 셔틀은 담배를 사다가 갖다주는 역할로 대부분 약간 어른스럽게 생긴 학생에게 시키는데요


그 학생은 마찬가지로 돈을 자기 사비로 사용하여 신분증 검사를 잘 하지않는 마트를 찾아


담배를 사다가 시킨 아이에게 갖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급식 셔틀, 가방 셔틀, 물 셔틀, 게임 셔틀


자기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을 시키면 대신 해주는 학생들을 셔틀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학생은 자기가 그 셔틀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다 달라고 하지 않아도  


갖다주지 않으면 폭력을 당한다사실을 알고 있기에 어쩔 수 없이 행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일을 행하는 학생들은 소위 말하는 일진이라는 학생들인데요


이런 가해 학생들이 고등학생 셔틀이라는 명목으로 괴롭히다가


일진들이 원하는 것 가져오면 때리지 않겠다며 얘기를 하는 것이고


그렇게 피해 학생들은 맞는 것보다는 낫다 라는 식으로 셔틀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고등학생 괴롭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생들이 괴롭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크게 세가지로 나누려고 합니다.


신체적인, 정신적인, 성적인 폭력 이러한 세 가지를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신체적인 폭력에 대해서는 장난이라면서 툭툭 건드리는 류부터 


옷을 입으면 보이지 않아 폭력을 당했는지 알 수없는


팔이나 다리를 폭행하여 옷 위로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 류도 있고


일방적으로 놀이라고 하며 자기 자신에게 유리한 게임을 진행하며 반 강제로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신체적인 폭력을 가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정신적인 폭력같은 경우 비속어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만들거나


심할경우 가족에게 관련된 욕,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는 사이버 폭력 등이 대부분 정신적인 폭력에 속합니다.


물론 말로 성희롱을 하는 폭력도 존재 하긴 합니다만 그와 비슷한 류의 폭력을 나누려고 합니다.


성적인 폭력 같은 경우 신체적, 정신적으로 폭력을 가하는데요 


이는 현재 일어나는 일들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현재 학생들의 첫 경험의 나이는 대부분 13.2세까지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저번에 설명한 빨라지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노출되는 선정적인 매체들이 이유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또한 이렇게 낮아지면서 성관계 영상을 찍고 그것을 이용하여 협박을 하는 리벤지 포르노식의 폭력


어쩌다가 소문이 퍼져 다른 아이들에게도 강요를 받는 정신적인 폭력


여러가지 내용들이 이러한 항목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고등학생 셔틀/고등학생 괴롭힘에 대하여 어떠한 대처방안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생각하기 쉬운 방법은 하지말라고 표현을 하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 송치를 하여


가해자들 중 주동자 한명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서 내려지는 결과에 따라


고등학생 셔틀/고등학생 괴롭힘을 당하는 학생들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이 올바른 판단일까요?


아니면 전학을 선택해 도피하는 방법일까요?


만약, 전학을 갔는데 내가 고등학생 셔틀/고등학생 괴롭힘을 당하던 학생이었다는 것을 


다른 학생이 알았을 때 그 학생들의 대우는 달라질까요?


아니면 너무 심하게 괴롭히는 학생을 고소하여 변호사를 선임하고 오래걸리는 재판을 진행하여 그 학생에게


처벌을 내려달라고 큰 돈을 사용하여 변호사를 선임하여 고소를 할까요?


물론 이 모든 방법에 대해서는 그렇게 하여도 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방법에 대하여 여러가지 결과가 도출되는데


그러한 결과를 좋은 결과와 나쁜 결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열고 그 결과에 따라 가해학생이 처벌을 받고 나서.


좋은 결과 : 가해 학생이 용서를 구하고 괴롭히지 않는다.


나쁜 결과 : 가해 학생이 도리어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학생을 이용하여 괴롭히지만 면전에 나서지 않는다.


전학을 선택하여 도피를 한다.


좋은 결과 : 전에 사귀던 학생들과는 자연스레 멀어지게되고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린다.


나쁜 결과 : 예전에 당했던 사실들이 알려져 하나 둘 만만히 보게되는 학생들이 나오며 괴롭히기 시작한다.


재판을 진행하여 가해 학생을 소년원에 보낸다.


좋은 결과 : 가해 학생이 소년원에 들어가고 학교에서는 편안히 지내지만 피해 학생을 기피하는 학생이 생긴다.


나쁜 결과 : 가해 학생이 큰 처벌을 받지않고 보복을 행사한다.


이렇듯 결과가 어떻게 되든 좋은 방법과 나쁜 방법들이 수두룩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게 어떻게 대처하는 방법이냐 물으시는 분들께 말씀드리려는 것은


학교폭력 전문 업체인 두이 컴퍼니 입니다.





두이 컴퍼니에서는 학교폭력 근절을 목표로 나아가 일을 하는 업체라고 하는데요.


다른 학교폭력 흥신소와 다른 점도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흥신소 같은 경우 삼촌서비스라 불리는 30~40대 조폭을 양 옆에두고 같이 등하교를 하는 시스템인데요


그러한 시스템을 보고 물론 괴롭히지 않을 학생도 있지만 현재 많은 부모님들도 아시고


다른 학생들, 뉴스에도 등장을 했기에 학생들이 많이 알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기에 두이 컴퍼니에서는 조폭들이 아닌 직원들이 직접 처리를 해준다고 하는데요.


또 그러한 것만 처리하는 것이 아닌 다른 플랜으로도 일을 처리해준다고 하는데요


그 중 하나는 가해자들 무리를 해체해주는 플랜이라고 합니다.


자기들끼리 싸우게 만들거나 가상에 존재하는 제 3자에게 화살이 돌아가 현재 피해를 받는 학생이 아닌


다른 학생인척 다가가 그 학생의 시선을 돌리는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 말씀드리지 못할듯 하며 궁금하시다면


두이 컴퍼니 사이트 주소 및 블로그 주소를 남겨드릴테니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o2company/


사이트 : https://www.doit-compa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