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nternet Issue!

학교폭력 삼촌패키지, 두이컴퍼니와 함께

학교폭력 삼촌패키지라고 들어보신 적 있나요?

참신한 해결방법이라고 해외뉴스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데요.

학교폭력 전문기관들이 그 기능을 상실해감에 따라 학교폭력을 해결해준다는 민간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그 중에서도 '두이컴퍼니'라는 학교폭력 전문해결업체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두이컴퍼니는 학교폭력 삼촌패키지라는 학교폭력 해결법으로 뉴스기사에도 나온 적이 있는 곳인데요.



2013년, 두이컴퍼니를 설립한 대표이사 CEO 안수용씨는, 가해학생들이 조직폭력배와 같은 문신이 있는 '삼촌'들을 두려워하고, 이들에게 경외감(존경하면서 두려워하는 감정)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후 직원들을 모집하여 해당 서비스에 투입 시켰고, 예상대로 피해학생에게 폭력을 행사하던 가해 학생들은 더 이상 피해 학생을 괴롭히지 않게 됐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이버불링' 이라고 일컫는 SNS왕따에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부각되었고, 이러한 '은따'에 삼촌들을 투입시키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내다봤다. 2016년, 신규 이사진을 구축하면서 기존 타 파트에서 운영하던 IT전문팀을 병합시켜 완벽한 솔루션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였다.

'

'

'

현장팀에서는 기존의 '삼촌패키지'가 여학생이 가해자일 경우에는 큰 효율이 없다고 짐작하여 2018년 초, 신규 직원들을 다수 영입하였다. 이후 직원들은 10-20대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었고, 실제 학교폭력 피해자들의 아우성에 가장 큰 효율을 발휘하였다.

IT팀에서는 피해학생이 가해학생들로부터 벗어난 다음에도, 주변의 친구들과 동화되어 다시 일상생활을 제대로 이행하려면 피해학생의 자존감을 세워줄 필요성과, 주변의 아이들이 무엇에 호기심을 느끼고 좋아하는지를 파악하여 거기에 맞추어 계획을 짜야한다는 의견을 내놓았고, 이에 피해학생의 SNS를 대신 관리하여주거나, 직원들이 다수 들어가 좋아요(호감표시)를 누르고, 격려 및 응원 댓글을 달아주는 등 피해학생의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시에 지속적으로 가해자파악 및 분석, 피해자 파악, 플랜 구축, 통합형 플랜 구축, 1:1맞춤형 플랜 구축, 사후 관리 및 보고까지 모든 솔루션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제공하며 솔루션에 IT팀과 현장팀이 결합되어 최상의 시너지를 내고 있다.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9768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


두이컴퍼니는 학교폭력 삼촌패키지 외에도 독창적인 해결방법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체계적인 운영으로 기존의 흥신소와는 그 방법자체가 다르다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체계적인 솔루션운영 진행절차

= IT기술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고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분석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진행 절차는 5개로 구분되고 있으며 아래의 5가지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01. 가해 학생, 피해 학생파악

= 가해 학생을 정확하게 세밀하게 분석하여 더 이상 피해가 없도록 하며 가해 학생에 대한 기본적인 파악(가정환경, 평소 언행, 인격 등)을 함으로써 추후 솔루션 진행 바탕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 피해 학생의 신분과 의뢰사실을 비밀에 붙이며 현재까지의 피해사실을 듣고 앞으로의 피해가 없도록 한다네요.


02. 통합플랜 구축

=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플랜들이지만 합법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03. 1:1맞춤형 플랜 구축

= 피해 학생, 의뢰자의 상담내용을 토대로 원하는 플랜이나 원하는 방향으로의 해결을 돕는다고 합니다.


04. 각 변수 대응체계

= 남자일 경우, 여자일 경우,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무리의 경우, 단독일 경우 등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변수를 고려하여 사건을 진행한다고 해요.


05. 결과보고, 사후관리

= 전화나 문자로 현 상황들을 보고하며 사건이 모두 끝난 뒤에는 PDF파일로 보고서에 플랜들을 정리, 구체적 설명을 동반하여 제공한다고 합니다.

= 피해 학생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당분간 지켜본 뒤, 문제가 생길 시 A/S 서비스를 진행한다네요.



- 통합플랜 구축

= 모든 통합플랜은 현장팀 / IT팀으로 구분되어 진행이 된다고 해요.



1) IT팀 통합플랜

- AP 네트워크망을 개설하여 가해 학생들의 메시지를 REAL-TIME 시스템을 통한 모니터링을 진행

- 반에 있는 친구들의 휴대폰 ADMINISTRATOR ACCOUNT를 획득하여 모니터링을 진행

- 제작한 NEWS를 상황에 맞추어 카카오톡/SNS/학교 홈페이지 게시 등 효과적인 방법으로 배포하며, 학급 뿐만이 아니라 교내 전체에 이러한 내용을 배포

- 해외번호를 사용하거나 VPS를 사용해 학교의 교장, 교감에게 컨택하여 학교폭력 증거를 지속적으로 발송

- 언론 / 인터넷 매체를 통한 공론화 작업 진행

- 카카오톡 단체방을 생성, 반내의 아이들 전원을 초대하여 여론 조성

- 카카오톡 익명채팅방을 통하여 제지를 가함

- 가해 학생의 카카오톡 계정의 엑세스 권한을 확보, 주변인들에게 단체메시지 전송

- 24시간 피해 학생통신망 구축, 지속적인 관리

- 가해 학생의 무리들에게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감옥방을 생성

- 자체 제작한 매크로 프로그램을 통해 가해 학생에게 지속적인 메시지 발송


2) 현장팀 통합플랜

- 본사 직원들이 자녀를 등/하교 시켜주며, 가해자에게 뒤에서 지켜보는 인물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각인시킴

- 고급 외제차나 귀여운 경차로 등하교

- 사전 파악 단계에서 포섭된 지원자들을 이용해 가해 학생들이 반이나 교내에서 권력을 잃게 만듬

- 가해 학생의 집에 지속적인 경고 편지 발송

- 가해 학생의 부모의 회사/직장에 접촉 (IT팀 지원)

- 가해 학생과 직접적 접촉

- 피해 학생 측이 학폭위 개최 의사가 있을 시 함께 동행, 학폭위 참석

- 학교 측에 가해 학생과 관련한 지속적인 항의 연락

- 학급 내에서 가해 학생에게 반성문 요구



- 피해 학생의 안정을 돕기 위한 플랜들과 확실한 사후관리

= 피해 학생이 학교폭력의 피해에서 벗어나게 된 이후에도 학교생활에 적응을 하고 동일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피해 학생의 안정과 사후조치가 이뤄진다고 해요.



- 피해 학생이 주변의 아이들과 적응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

- 피해 학생들끼리의 커뮤니티 생성

- 심리적 안정을 위한 치료, 취미거리를 만들어줌

- 학생이나 학부모에게 타인에게 트러블이 생길만한 행동, 언행이 있는지 알아보고 교정

- 본사직원들과 지속적인 연락으로 격려와 위로



앞서 소개해드린 내용 말고도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해결방법들이 있고 다른 방법들과 차별화된 요소가 많이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설명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두이컴퍼니 홈페이지 (https://doitcompany.co.kr)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학교폭력 삼촌패키지나 두이컴퍼니같은 학교폭력 해결업체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인데 아무래도 학교폭력 문제가 심하고 해결도 잘 안되고 있다 보니 이러한 방법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모쪼록 학교폭력 문제가 해결되어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아무런 걱정없이 학교에 다니고, 보낼 수 있게 될 날이 오기를 기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