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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롭힘/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두이컴퍼니!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등 

학교에서 일어나는 괴롭힘 사건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먼저 괴롭힘이란 소속 집단내의 한명, 또는 그 이상의 또래에게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소외를 당하거나 배척을 당하고 부정적 명칭이 부과되며, 

구성원으로서 역할 수행에 제약을 받는 등 신체적 또는 심리적인 해를 입히는 언어적, 신체적 공격행동을 일컫습니다.


이러한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을 직접적인 행위와 간접적인 행위 

두가지로 나누어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직접적인 행위는 신체적인 접촉을 통하여 상대방에게 외적으로 드러나도록 공격을 하거나 하는 행위인데요.

이에 해당하는 행위들은 대부분 밀치기, 떄리기, 물건을 뺴앗기, 겁을 주는 행동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접적인 행위는 많은 타 학생들에게 시작적으로 노출이 되기 시작하면 많은 학생들의 심리적인 요인을 작용해

다른 학생들도 해당 행동을 보고 그 행위를 따라하게 되는 등 

좋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해 다른 학생들도 그 학생에게 그러한 행위를 저질러도 된다고 판단을 하고 이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간접적인 행위로는 은밀히 따돌림, SNS나 메신저를 이용한 방법을 통하여 괴롭히는 사이버 불링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간접적인 행위는 메신저로는 자신을 제외한 몇몇의 사람들에게 비방되는 일이 흔하기에 

본인은 확인을 할 수 없으나 SNS 서비스 같은 경우 많은 학생들이 볼 수 있는 매체임과

동시에 주변인들에게 보여지는 것이 아닌, 제 3자가 자신에 대한 내용을 볼수도 있고 댓글을 통하여 본인을 비방하는 것등이

있기 때문에 좋지 않은 모습이 있습니다.


또한 무언가에 약점을 잡히고 있을 경우 

그러한 사진이나 영상을 배포한다는 것으로 수치스러움을 동반해 자살까지 이르게 하는 괴롭힘이 있습니다.


이러한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등은 대부분 많은 학생들이 겪는 일이며 요즘은 직접적인 행위가 아닌

간접적인 행위로 모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확인되는 사례들로 몇가지 꼽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메신저를 통하여 이루어진 사례입니다.


같은 무리를 이루고 있는 A와 B가 있습니다.


A의 경우 여러 무리와 친한 사이였고 B의 경우 그 무리의 아이들과 친한 사이였습니다.

B는 두루두루 친한 A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지 않고 자기와 자주 놀아주지 않는다는 것으로 소외되는 감정을 느껴

A를 제외한 무리의 친구들에게 A가 평소에 자신과 만나면 험담을 한다는 내용을 

무리의 친구들에게 전달했고, 그 소문은 점점 커지고 커져 A의 주변 무리들에게 모두 퍼져나갔습니다.

그로인해 A는 어느샌가 왕따가 되어있었고 다른 무리에게 왜 그러냐는 말을 하다가

결국에는 사건이 점점 좁혀져 B가 그러한 말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분개한 A는 B에 대한 좋지 않은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즉 처음의 가해자였던 B는 어느샌가 피해자가 되어있었고, 처음의 피해자였던 A는 가해자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B의 경우 자신의 감정을 몰라주는 A에게 더욱 더 험담을 하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아무도 말을 믿어주지 않는

B가 전학을 가면서 해당 사건은 마무리됬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강력한 사건 중 하나입니다.


여학생 C와 D가 있었습니다.

C는 온라인 상으로는 D라는 학생과 친해지게 되었고 어느샌가 만나 둘은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D는 그 착한 모습은 어느샌가 사라져갔고 C를 밀폐된 공간에서 겁탈하고 겁탈하는 사진과 영상을 찍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C는 D가 보내는 카카ㅏ오톡 메신저의 내용을 보고 정말 마음을 썩였습니다.

D의 내용으로는 자기가 원할때 나오지 않으면 자신을 겁탈하는 영상을 페이스북이나 유튜브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 

올린다고 협박을 하는 것입니다.

C는 그러한 내용을 부모님에게 말하지 못하고 혼자 마음을 쓰며 고민하다가 옥상에 올라가 술을 마신후 

핸드폰을 통하여 유언을 남기고 안좋은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D는 현재 2년 형에 쳐해져 있는 상태이며, 소년법 약화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으로 올라간 사건입니다.


이러한 크고 작은 사건들이 모두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등에 속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괴롭힘 문제들은 더욱 더 방법이 교묘해지고 잔인해지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 심각성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는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학교폭력 해결 대행업체가 있다고 해요.


그 학교폭력 해결 업체는 바로 두이컴퍼니입니다.


두이컴퍼니는 ,


각종 괴롭힘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학생들을 도와주고자 학교폭력 완전해결을 목표로 세워진 

학교폭력 해결 대행 업체라고 하는데요

학교폭력 해결절차에 IT기술을 도입하여 현장에서의 업무를 줄이고 

IT팀의 비중을 높여 더욱 더 효율적이고 즉각적이고

체계적인 해결책을 만들어 학교폭력문제를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두이컴퍼니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는 학교폭력에 맞춰 이에 맞는 다양한 플랜들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한 가지 예를 들어 두이컴퍼니가 어떻게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1:1 상담을 통해 피해 학생이 어떻게 피해를 입었는지,

가해 학생들이 어떻게 행동을 했는지, 주변환경은 어떻게 됬는지, 피해 학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을 조사하고

이에 맞게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등의 문제가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는 만큼 고려해야될 사항도 많기 때문에 

더욱더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런 시스템을 만든 것 같은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맞춤형으로 해결책을 만드는 만큼 더욱더 효과적일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해결책이 만들어진 이후에 IT팀과 현장팀이 동시에 움직여 학교폭력 해결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특히 IT팀은 특유의 기술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실시간으로 문제 상황을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현장팀과 IT팀이 동시에 가해 학생을 압박해 더이상 피해 학생을 괴롭히지 못하도록하고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문제가 다른 문제로 발생하는것을 막게끔 지속적으로 관찰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문제가 해결된 뒤에도 보복 등의 2차가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면 추가적으로 관찰하여 

혹시 모를 2차 가해가 발생하지 않게끔 조치를 해주고, 

또 피해 학생이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관리를 해준다니 문제해결 이후의 절차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자녀분이나 주변 지인분의 자녀가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 등의 문제를 겪고 있거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두이컴퍼니 홈페이지 (https://www.doit-company.co.kr/) 에서 24시간 가능한 상담을 추천해봅니다.



요즘 시대를 폭력과 혐오의 시대라고 표현하는 말을 본적이 있는데,

그 말을 대변이라도 하듯 괴롭힘, 학교 괴롭힘, 일진 괴롭힘과 같은 문제가 상당히 심각한데요.


이유야 어찌되었건 괴롭힘은 다른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릴 수 있는 잔인한 행위이며 

특히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 시기에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행위인 만큼 근절되어야 하지만

여전히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괴롭힘을 막기 위해선 

확실한 해결책과 대응책, 예방책이 필요한데 모쪼록 이러한 괴럽힘 문제가 사회에서 완전히 뿌리뽑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