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nternet Issue!

'빵셔틀'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빵셔틀이란 단어, 들어보신적 있습니까?



흔히 말하는 일진 학생들이 힘없는 학생을 시켜 매점에서 대신 빵을 사오게 하는데, 이때 빵을 대신 사오는 학생을 빵셔틀

이라고 부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께서도 학창 시절 이런 학생들을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속칭 빵셔틀이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일진들에게 빵만 조달할 리는 없다는 것을 여러분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빵셔틀은 학교폭력을 당하는 피해 학생을 상징하는 단어가 된 셈입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 이런 학생들을 빵셔틀이라고 아무렇지도 않게, 

그리고 거부감없이 흔하게 부를 정도로 요즘 교실 내의 학교폭력과 따돌림은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날이 갈수록 악랄해지는 학교폭력은 청소년 보호법의 허점을 노려 그야말로 잔인하고 악독하게 변모해가고 있습니다.

육체적 폭력은 물론이거니와 SNS를 활용한 정신적 폭력까지 서슴치 않는 요즘 세대의 학교폭력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혀를 두르게 만들 정도 입니다.


그러나 이런 소위 말하는 '빵셔틀'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피해에서 벗어나기란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이 되어 학교폭력 피해 사실을 남들에게 알리는 것부터가 힘들며 용기를 내어 학교폭력 피해를 신고하려고 해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일례로 학교폭력을 지속적으로 받아오던 중학교 3학년생 A군은 피해 사실을 신고하려고 했으나 누구에게 말을 해야 할지 모르다가 뒤늦게 담임 교사에게 학교폭력 피해를 받은 이야기를 했었는데 하필 시기가 마침 중학교 졸업 시기여서 담임교사가

'곧 졸업이니 조금만 참자' 는 조언을 하여 결국 그동안 받아왔던 학교폭력에 대한 해결책을 받지 못한채 씁쓸하게 졸업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처럼 학교폭력 피해 사실을 신고하는 절차를 몰라 해결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고 1차적으로 담임교사를 통해 상담을 진행했으나 해겨이 되지 않는 경우, 그리고 학폭위까지 피해 사항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었으나 시간이 오래 경과되는 경우 등, 빠르고 신속한 즉각적인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례들은 또 다른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에게 

'어짜피 신고해봤자 해결이 되지 않을꺼야' 라는 절망감과 좌절감을 안기며 결국 심리적으로 더욱 위축되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하여 학교폭력 피해를 입은 학생들이 빠르고 신속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학교폭력 해결업체들이 생겨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업체들중 대표적인 업체가 바로 두이컴퍼니 입니다.


두이컴퍼니?



두이컴퍼니는 IT에 초점을 맞추어 학교폭력 문제를 합법적이고 전문적으로 해결해주는 업체로,

IT 전문가들이 날로 진화해가는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문제 해결 플랜 및 2차 가해 방지 플랜을 만들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의 수위가 날로 높아지는 만큼 이에 대응하는 플랜도 지속적으로 보안 / 강화되어 효율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두이컴퍼니는 발로 뛰는 업무보다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IT를 이용한 플랜이 체계적으로 또 세부적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한 후 가해, 피해 패턴을 분석하여 20여가지의 플랜들중 가장 적합한 플랜을 선별하게 문제해결을 진행합니다.


체계적인 20여가지의 해결 플랜들


앞서 말씀드린 20여가지의 플랜들중 간단하게 해결 플랜 하나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플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나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데이터 내역을 확인, 가해 학생의 정보를 취득.

-가해 학생이 사용하는 휴대폰의 디바이스, PC를 합법적으로 획득하여 가해 학생의 이동경로, 취미생활, 친구관계등을 파악.

-가해 학생의 여러 계정을 합법적으로 획득하여 지속적인 압박 / 포커싱 당하는 사실을 안내.

-반 아이들 사이에 가해 학생에 관한 익명성의 페이지를 제작하여 반 아이들 사이의 여론을 형성.

-담임 교사, 가해 학생 부모님께 이러한 사실을 고지하여 가해 학생의 신속한 조치를 요구.


학교폭력의 경우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말고도 피해를 받을까봐 두려워 이를 방임하는 다른 학생들이 있는데 두이컴퍼니는 확실한 해결을 위해 가해 학생말고도 방임하는 학생들까지 고려하여 플랜을 세워 문제 해결을 진행합니다.

또한 2차 가해를 막기 위한 사후 조치 역시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피해 학생이 심리적 안정을 찾는 시기에 또 다른 피해를 받지 않게끔 조치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다른 플랜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상담은 두이컴퍼니 홈페이지(https://www.doit-company.c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폭력 문제의 경우 가해 학생의 징벌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가해 학생이 처벌을 받는다 하여도 피해 학생이 입은 정신적 피해에 대한 사후조치가 뒷전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교폭력으로 인해 생긴 심리적 위축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학생은 앞으로 남은 일생으 좌절감, 대인관계 기피, 무력감과 상실감등의 마음의 짐을 안고 살아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두이컴퍼니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플랜도 만들어 상처입은 피해 학생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폭력 가해 학생의 경우에도 왜 학생이 그런 선택을 해야만 했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가해 학생을 선도할 수 있게끔 가해 학생 선도플랜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가해 학생이 또 다른 학생에게 학교폭력을 가하지 않도록 선도하여 가해 학생에게도 새로운 길을 열어주게끔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학교 부적응 문제 또한 전문가들이 학생이 왜 학교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지 다양한 원인을 파악하여 학생이 원활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학교 적응 서비스 플랜도 구축하고 있으며 앞서 말한 플랜들의 자세한 설명이나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두이컴퍼니홈페이지(https://www.doit-company.co.kr/)로 오시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은 아주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뿌리를 뽑아야 할 문제이지만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악랄해지고 잔인하게 변화해오고 있습니다.

학교폭력 피해 학생을 일컫는 '빵셔틀'이라는 단어도 언젠가는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언어로 대체되겠지만 학교폭력 문제가 사회에서 완전히 뿌리 뽑힐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확답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학교폭력을 신속하고 확실하게 해결하려는 이런 노력들이 지속적으로 이뤄진다면 뿌리 뽑혀야 할 사회악인 학교폭력 문제도 언젠가는 해결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게 된다면 제2의, 제3의 '빵셔틀'이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게 될테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