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nternet Issue!

증거없는 학교에서 놀림/ 학교 무시 해결방법

<학교에서 놀림당하는 아이들! 두이컴퍼니와 해결하세요!>




뉴시에서는 매일같이 학교폭력 사건들이 보도되고 있지만 정작 근본적인 해결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채 학생들은 고통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정부에서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 해결책들이 과연 효과를 보는지는 정말 의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겉으로 드러나는 신체적 폭력들은 해결이 된다고 하더라도 은밀하게 진행되는 

은따, 즉 학교 무시행위나 학교 놀림행위는 쉽게 해결되기 어렵습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학교폭력 대책은 말 그대로 증거가 남고 또 눈에 보이는 폭력만을 위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과거에는 주로 여학생들이 은밀하게 괴롭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 와서는 남학생들의 괴롭힘도 꽤나 은밀해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부모님들이 내 아이의 몸에 멍이 없고 또 딱히 맞아서 온것이라는 의심을 하지 않기도 하십니다. 

그로 인해 본인의 아이가 학교폭력의 희생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학교에서 놀림 받는 건 초등학교에서도 쉽게 이루어지는 학교폭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되어서 고등학교까지 이어지는 '세균놀이'를 들 수 있습니다.

이 세균놀이, 들어보신 학부모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은따 또는 왕따, 찐따인 학생 자체를 더러운 세균으로 여기고 그 학생이 접촉한 모든 물건, 사람에게는 더러운 것이 옮는다고 여기고 그 학생 자체를 피하는 놀이라고 합니다.

그 학생이 앉은 책상, 의자, 물건, 사람등은 더러운 것이 옮는다는 얘기로 그 자리에 다른 학생이 앉는다면 세균이 옮았다고 놀리면서 그 은따인 친구를 제외하고는 씻으면 깨끗해진다고 하는 룰을 줍니다. 

세균이 된 아이는 씻어도 지저분하지만, 나머지 아이들은 닿았어도 씻으면 괜찮아진다는 얘기인데요.

모든 학생들이 이것을 재밌는 장난이자 놀이라고 생각하지만 문제는, 피해 학생을 뺴고 모든 학생이 재밌는 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그 학생을 일부러 만지거나 닿거나 하면 내 손이 지저분해졌다며 다른 아이의 옷에 닦는 등의 행위를 하는 등의 놀이를 합니다.

피해 학생은 이런 식으로 학교에서 놀림받는 것이 익숙해지다 못해 학교에서 무시당하는 것, 자체를 익숙하게 여기는데요.


사실 이런 식으로 한 사람의 존재를 인간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세균으로 보고 무시하는 것, 자체는 생각보다도 더 무서운 학교폭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피해 학생을 인간이 아닌 인간이하로 취급하며 그 존재자체를 학급내에서 무시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을 인격체로 생각하지 않고 무시한다는 것은 곧 그 사람에게 어떤 행위를 가해도 상관이 없다고 여기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런 식의 학교 무시 행위는 그 어떤 학교폭력보다도 무서운 학교폭력이지만 증거가 남지 않고 또 적발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피해 학생의 존재자체를 학급내에서 말살하는 학교 무시 행위만이 아니라,

피해 학생에게 별명을 붙여서 학교에서 놀림 받는 것까지 모두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데요.

실제로 세균놀이를 통해 오랫동안 고통받았던 한 피해 학생은 자신에게서 냄새가 나고 또 진짜 세균이 있다고 생각해서 심각한 결벽증에 걸려 고통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별명을 통해서 자신의 이름이 학교에서 놀림 받았던 학생 역시 자신의 존재를 우습고 또 하찮은 존재로 생각해서 오랜시간 상담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때부터 이어지는 학교에서 놀림행위, 학교 무시행위들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즘 학교폭력 근절로 유명한 두이컴퍼니, 들어보셨습니까?

두이컴퍼니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원인부터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노력한다고 합니다.


가해 학생의 성별, 나이, 취미, 특성등에 따른 맞춤형 해결형식으로 결과적으로 가해 학생들이 행동 특성 및 괴롭히는 방법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내놓았기 때문인데요.

흔히 학교에서 피해 학생을 무시하고 괴롭히는 행위는 그만큼 피해 학생이 만만하고 무시할 수 있는 존재라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이상 피해 학생을 무시하고 괴롭히지 못하도록 본사직원과 피해 학생을 함께 등하교 시키는데요.

가해 학생이 남학생이던 여학생이던 이런 본사 직원들을 보고 피해 학생에게 관심이 생겨 '누구' 인지 물어보게 된다고 합니다.

피해 학생을 놀리거나 괴롭히던 학생들의 경우, 더이상 피해 학생을 무시하기 어렵고 또 무시했다가는 보복을 당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놀리지 않고 친근하게 대하려고 다가오게 되는데요.

오히려 이런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더욱 심한 가해행위를 하기 위해 접근하는 가해 학생들을 사전에 차단하고 주변 무리에게 소문이 퍼지도록 함으로써 접근하지 못하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하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이후 피해 학생을 SNS로 놀리거나 괴롭히는 가해 학생이 있을 경우,

본사의 직원이 직접 가해 학생과 접촉을 하여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가해 학생의 무리가 있을시 그 중 가해 학생에게만 망신을 주거나 하는 방식으로 힘의 우위를 확인 시켜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서비스는 남학생들의 괴롭힘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남자 가해 학생들의 경우 폭력과 권력의 우위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본사 직원이 가해 학생에게 힘의 우위를 보여주면서 위협한다면 자연스럽게 가해 학생의 괴롭힘은 줄어들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가해 학생들 역시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부모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것도 현실이기에, 이것을 이용하여 

IT전문가들이 가해 학생의 부모님과 연락을 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가해 학생의 내트워크, 디바이스등에서 얻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가해 학생의 부모님께 이러한 사실을 알리고 해결을 요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조치가 없을 경우에는 자영업가게, 회사등으로 직접 연락을 드리기도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마지막의 수단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가해 학생이 지속적인 경고를 무시하고 피해 학생에게 위해를 가하려 할 경우에는,

두이컴퍼니에서 가지고 있는 자체적인 SNS계정을 이용하여 가해 학생의 이런 괴롭힘행위를 노출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를 통해서 피해 학생을 대놓고 학교에서 무시하거나 놀리는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다고 합니다.


학교폭력은 눈이 오고 비가오는 것 같은, 단순하게 일어나는 하나의 현상이 아닙니다.

많은 가해 학생과 방관자들이 모여서 일어나는 현상이며 이로 인해서 복합적인 접근을 요구하기 때문에,

두이 컴퍼니에서는 이 모든 면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학교나 경찰에서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못해 2차적으로 보복폭행이 일어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을 도와줄 사람이 하나도 없고 설령 부당한 일을 당하더라도

그 일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자신의 자녀들이 어떤 식으로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었던 부모님들의 입장에서는 이런 사실을 늦게 접하게 되면서 더욱 가슴이 무서지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자녀에게 관심을 가지고 혹시라도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고 의심된다면 꼭 학생과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문제 해결이 어렵다고 생각하신다면 간단하게라도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마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https://www.doit-compa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