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Internet Issue!

평생 괴로운 고1 왕따/중1 왕따 해결하기!



최근에 중학교에서 벌어진 끔찍한 학교폭력으로 많은 학부모님들이 분개하고 있지만, 사실 이런 집단 따돌림 및 폭력사건은 이미 더는 낯선 일이 아닙니다.

그만큼 학교 내에서 자주 일어나는 것이 학교폭력이며 그 방법 역시 과거와는 다르게 다양한 방법으로 일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한번 왕따를 당한 학생은 평생 왕따를 당한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중1 왕따나 고1 왕따나 결국 피해 학생은 평생 그 괴로움을 안고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후유증 역시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왕따 피해 경험으로 인해서 심리 상담을 받는 등의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고1 왕따, 중1 왕따 중에서 어떤 학생이 더 괴로우리라고 생각하시나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두 학생 모두 똑같이 괴롭다는 것입니다.

학년이 다르다는 것뿐이지 그들이 경험하는 괴로움은 모두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중1 왕따가 괴롭힘을 당하는 방법과 고1 왕따가 괴롭힘을 당하는 방법은 다를까요?


사실 대부분의 학교폭력은 유형별로 나누어지지만 가해 학생의 성별, 그리고 피해 학생의 성별, 가해 학생이 무리인지, 어떤식의 괴롭힘방법인지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괴롭힘의 강도가 세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 와서는 오히려 중학생들의 학교폭력 강도가 더 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자신들이 소년법에 보호를 받는다는 것을 알고 그 강도를 조절하지 않고, 법을 두려워 하지 않는 중학생들의 패기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의 경우, 

자신들이 어떤 처벌을 받을지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고 또 이것이 대학이나 미래에 어떤 영향을 줄지 대부분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라고 하더라도 미래에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거나 하는 가해 학생들은 관계없이 피해 학생을 높은 강도로 괴롭히는데요.

결과적으로 고1 왕따 가해 학생이나 중1 왕따 가해 학생이나 각 케이스나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괴롭힘의 방법과 그 유형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제시 할 수 있는 방법은 사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중1 왕따 가해 학생이 남학생일 경우, 대체로 피해 학생이 작고 왜소하거나 소심한 성격일 때에 그 강도가 강해집니다.

이는 권력의 매커니즘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이가 어릴수록 몸집이 크고 작은 것이 영향을 많이 받아 가해 학생은 덩치가 크고 피해 학생은 왜소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중1 왕따 피해 학생이 몸집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집의 크기만이 권력을 나누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중학생들에게 사회의 쓴맛을 보여주는 것 , 역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피해 학생의 몸집이 왜소하지만 피해 학생과 친한 지인이 덩치가 크고 무섭거나 법의 관계자로 일할 경우, 만만하게 보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1 왕따 가해 학생이 남학생일 경우, 몸집보다도 이런 사회적인 위치등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는 하는데요.

특히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가해 학생의 성별에 상관없이 부모 또는 주변 인물들의 평판에 영향을 받고는 합니다.

예를 들어서 피해 학생의 부모가 알고보니 사회적 위치가 높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거나 

피해 학생이 아는 형, 또는 누나가 대단한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될 수 있는데요.

그리고 피해 학생을 괴롭혔을 경우 자신이 심각한 위협과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경우에는 더이상 피해 학생을 괴롭히지 않게 되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처럼 가해 학생이 어떤 방법으로, 어떤 생각으로 피해 학생을 괴롭히는지의 여부에 따라서 해결책을 다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경찰이나 학교 시스템 상으로는 피해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해결책을 제시하기 어려운데요.

우리나라의 정책상 아직까지 학교폭력을 저지른 가해 학생들에게 강력한 처벌을 가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학교폭력자치위원회가 열리더라도 가해 학생들을 전학시키는 것은 매우 드물고 어려운일이고 대부분 교내봉사 또는 정학 및 생기부에 항목기제등으로 마무리되곤 합니다.

이럴 경우, 피해 학생들에게 2차적인 보복이 가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신고를 하지못하고 지속적인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해결방안이 애매하고 오히려 보복을 당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고1 왕따 또는 중1 왕따에서 벗어날 시도조차 못하는 학생이 많은데요.


이런 학생들을 위한 학교폭력 전문해결 업체가 있다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두이컴퍼니라는 업체인데요, 두이컴퍼니는 각 사례에 맞는 맞춤형 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1 왕따를 당하고 있는 학생이 의뢰할 경우, 

두이컴퍼니의 IT팀이 별도로 나서서 가해 학생에 대한 괴롭힘증거를 수집, 가해 학생의 신상정보등을 확인하여 직접적인 학교폭력헤결을 위한 플랜을 제시하는데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후, 그 정보를 토대로 가해 학생이 어떤 인물인지,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권력이나 사회적 평판, 취미생활등 본사의 학교폭력 전문가들이 분석한다고 합니다.


피해 학생이 가해 학생의 괴롭힘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본적인 척도가 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가해 학생이 가할 수 있는 2차적인 보복우려를 위해 본사직원이 안전하게 피해 학생을 등하교까지 시켜준다고 합니다.

본사의 직원이 등하교를 책임지는 것을 보기만 하더라도 가해 학생들에게는 많은 견제와 위협의 효과를 가져다주니 괴롭힘이 줄어들게 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해 학생을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위한 가해 학생의 심리 및 행동을 분석하여 피해 학생의 상황에 어울리는 해결법을 준비해준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플랜을 몇가지 살펴보자면,

현장팀의 등하교 플랜이외에도 본사 별도의 IT팀이 나서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플랜들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계정과 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데이터 내역 확인 및 가해학생 무리내의 교란

-가해 학생이 사용하는 휴대폰디바이스의 합법적 획득과 가해 학생의 여러 계정들을 확보, 이를 통한 가해 학생에게 지속적인 압박감을 심어줍니다.

-반 아이들 사이에 익명성 페이지를 제작, 가해 학생에게 반감이 있는 친구들을 확보합니다.

-가해 학생의 무리내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를 찾아 가해 학생의 무리내 입지를 줄이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가해 학생의 지속적인 학교폭력의 경우, 이런 사실을 증거화, 데이터화하여 학교측, 가해 학생의 학부모측에 전달합니다.


이외에도 SNS에 업로드하여 공개적인 망신과 압박감을 주는 등, 많은 플랜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은 아직까지 자신의 자녀가 학교에서 잘 적응하고 있는지 불안에 떠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놓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수가 없는 것이 현재 당국의 현실이기 때문인데요.

안전하게 자신의 자녀들이 학교 내에서 보호되기 위하여 왕따해결을 논의하고 싶으시다면,

전문적인 학교폭력 해결 업체 ! 두이 컴퍼니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https://www.doit-compa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