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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및 학교왕따 등 학교폭력 대처 방법-두이컴퍼니

안녕하세요. M1S 입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학교폭력 및 학교왕따 등, 요즘 급증하고 있는 학교폭력 대처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볼 예정입니다.


초등학교 왕따 , 중학교 왕따, 고등학교 왕따까지 매년 잔혹해지고 있는 가해학생들의 괴롭힘과 


피해자 입장에서 이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학교폭력의 종류 및 현황


[2] 피해자가 일반적으로 대처 및 대응하는 방법들


[3] 그에 따른 결과


[4]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학교폭력의 종류 및 현황


우선 학교폭력이라고 포괄적으로 부르는것들은, 학원 및 학교이외의 공간에서 발생하는 모든 괴롭힘을

포함하여 일컫습니다.



종류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언어 폭력


초등학교의 경우에는 보통 고학년에서 많이 발생하고, 중학교의 경우 전체적으로, 고등학교의 경우에도 전체적으로 발생합니다.

주로 일진 무리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특정 피해학생에게 언어로 위협을 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카카오톡으로 사이버불링(메신저등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가하는것)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실제 접수 사례 중]


보통 가해학생의 경우, 언어폭력을 하고 나서도 이에 대한 경각심이 없거나 본인이 학교내부의 집단에서 우위를 과시하고자 과격한 언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강하며, 이는 점점 명예훼손, 모욕으로까지 번지게 됩니다.


또한 증거기록이 잘 남지 않기에, 법망을 피해가기가 아주 쉽고 설령 법적인 증거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미성년자라는 점을 감안하여 처벌 수위는 굉장히 낮아지게 됩니다.




이는 또 다시 재범을 불러일으킵니다.

사실 상 한명이 5~6번은 문제를 일으켜야 소년원 송치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2. 모욕, 명예훼손


대부분의 학교폭력이나 학교 왕따같은 문제들은 최초 언어폭력으로 시작합니다.

상대방이 만만해보이거나, 혹은 아무런 이유 없이 본인의 힘의 우위를 과시하고자 특정인을 지목하여 툭툭 건드려보는것이죠.

이후 피해학생이 대응하여, 혹은 싸움에서 지게 되면 반 아이들의 앞에서 대놓고 모욕적인 언사를 던지게 됩니다.



- 언어폭력으로 주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 출처 : 중앙일보 및 경기도교육청




또, 대응하지 않으면 만만하다며 , 마찬가지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지어 피해학생에 대한 부모욕설까지 가하며, 점차 수위가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모욕 및 명예훼손까지 넘어간다면, 그 다음에는 폭행으로 이어집니다.



3. 폭행


가해학생들은 처음부터 구타수준의 폭행을 가하는것이 아닙니다.

보통 툭툭 건드려보거나, 뒷통수를 툭툭 때리는 등 비교적 가벼운 폭행으로 시작하여, 이에 피해자가 똑바로 대응하지 못하거나

섣부르게 대응하는 등, 가해학생을 자극하게 되면 이후에는 심각한 폭행사안으로 번지게 됩니다.



-실제 폭행 영상중 이미지 발췌.




요즘에는 가해학생들이 정말 심각한 폭행을 가하는 경우가 많아, 소년법 개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년법이 개정된다고 할지라도, 실질적으로 처벌은 보호관찰에 그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학교 내부에서 처리하게 되는 경우 사회봉사 수준에 그치게 됩니다.



이럴 경우, 가해학생은 주변의 다른 일진무리들을 이용하여 피해학생을 괴롭히게 됩니다.

한번 눈밖에 난 가해학생을 제외한, 다른 가해학생들이 괴롭히게 되면 사실상 처벌을 하기가 어려워지게 되고

학교 내부에서도 묵인하고 덮으려는것을 본인들도 잘 알고 있는것입니다.


가해학생이 강제전학 등의 조치라도 받게 되면, 이후 선배나 후배 등을 이용하여

피해학생을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4. 따돌림


가해자들은 생각보다 머리가 나쁘지 않습니다.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제지가 들어오거나, 본인이 사회봉사 등의 처벌을 받거나 하면 

이후에는 반 내부의 아이들을 상대로 공작을 펼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보통은 "피해학생 A 와 놀지마라." 라는 형태로 엄포를 놓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그 외의 아이들도 본인이 피해학생과 같은 상황을 겪게 될까 두려워 회피하는것이 보통입니다.




즉, 대부분이 방관자라는것이죠.


외국에서도 bystand, 즉 방관자라고 하여 이미 이슈화 된 바 있습니다.




5. 갈취

갈때까지 가는 아이들은 이제 돈을 요구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PC방 비용을 니가 내라, 음식값을 니가 내라 부터 시작해서, 피해학생이 직접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거나, 어차피 대응하여 본인들이 처벌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그 수위가 약하다는것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막나가게 됩니다.





피해자에게 100만원을 요구하나 1000만원을 요구하나, 거기에 폭행을 가하나

결과적으로 그들에게 떨어지는 처벌은 보호처분입니다.




6.성폭력


사실 이 부분을 다뤄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입니다.


여학생과 남학생, 그리고 각 학년별로 이러한 성폭력이 발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내용이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고 있어서 M1S에서 이러한 내용을 포스팅함에 따라 혹여나라도

피해 학생이 수치심을 느끼고 극단적 선택을 할 수도 있는 부분인지라,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학부모님들께서는, 피해학생이 정말 심각한 고통과

큰 절망감 등을 겪고 계신다는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제분들은 보통 부모님께 말씀드리기를 두려워합니다.

부모님이 본인으로 인하여 괴로워하시거나 걱정하실것이 두렵고 

수치스럽기 때문이죠.




부모님이 무엇을 해결해줄수 있느냐?며 대드는 아이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부분이고, 다루어져야할 부분이기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SBS 



여학생의 경우, 보통 피해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옷을 모두 벗으라고 한 뒤

이를 사진을 찍어서 유포를 하거나, 협박을 하는 경우가 많고


남학생의 경우, 강제적으로 행위를 시키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학생들 앞에서인경우도 있고, 본인들 앞인 경우도 있습니다.





[2]피해자가 일반적으로 대처하는 방법과 대응하는 방법들.


ㄴ [3]그에따른 결과들


보통 일반적으로 피해자가 대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찰에 신고한다.

- 보통 일반적으로 피해학생 혼자서 경찰에 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내 곧 좌절하게 됩니다.

보통 경찰서에 가서 신고를 하게 되면, 경찰에서는 "부모님께 이 사실을 알렸냐?"고 묻고

"학교에서 이 사실을 아느냐?"고 묻습니다.


즉 어느쪽이 되었건 간에, 부모님,학교 반 친구들,선생님까지 모두 이 사실을 알게 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휩싸이는겁니다.


부모님께서 알게되면 본인이 혼날것같고, 부모님이 힘들어하실것 같고

학교 반 친구들이 알게되면 본인이 이러한 사실을 일러바쳤다고 생각하여 더 놀림을 받을것같고

학교 선생님께서 알게되면 대놓고 일진 가해학생과 본인을 회유하거나, 삼자대면을 할것같고.


그럼 현실은 어떨까요?


-부모님께서는 법정대리인으로써, 이 사실을 알게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안 부모님은, 학교에 전화를 걸거나 직접 학교를 방문할겁니다.

물론, 그 전에 피해자의 이야기를 들어보게 될겁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담임이 아무리 비밀스럽게 피해학생을 불러 이야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평소에 피해학생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다른 반 친구들은 눈치를 채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피해학생은 이러한 사실을 부모님에게 이야기한것이 학교에 이야기를 한게 되는것이고

결국 본인은 학교 반 친구들에게 계속 무시를 당하게 됩니다.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또한, 설령 경찰에 신고를 하여 접수가 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가해학생은 처벌을 받습니다.

학폭위(학교폭력 위원회)에 회부되어 여기서도 처벌을 받습니다.

물론, 가벼운 처벌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처벌을 받았으니, 주변 아이들을 사용하여 다시 괴롭히는겁니다.



2. 학교에 신고한다.


- 위에서 일부 언급한 바 있지만, 학교에 신고하게 될 경우에는

위와 같은 결론에 도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간혹 반 내부에서도 이러한 불의에 맞서싸우는, '반장'과 같은 아이들이 있으나

이들 또한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으려고 할 뿐, 근본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




3. 가해자들을 회유한다.


-간혹 들려오는 이야기중, 본인이 가해학생들에게 이것저것 해주면서 왜 자꾸 본인을 괴롭히냐

본인이 뭔가 마음에 안드는 행동을 한게 있냐며 괴롭히지 말아달라고 회유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이에 대한 결과는 참혹합니다.


-가해자들은 이 피해학생이 본인들과 친해지고싶어하고, 학교폭력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어, 오히려 역으로 피해학생을 이용하게 됩니다.

벗어나고 싶으면 돈을 가져와라, 벗어나고 싶으면 어떻게 하라며 채찍과 당근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섣부른 판단은 독이 됩니다.



4. 가해자들에게 굴복한다.


-사실상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렇게 행동합니다.

가해자들이 원하는대로 전부 다 해주고, 본인들은 잠시나마 이러한 폭력에서 벗어나는것을 그나마의 위안으로 생각하는

정말 생각만해도 가슴이 아픈 케이스입니다.


-이렇게 하다가, 결국에 극단적 선택으로 이어지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가해자들에게 일시적으로 굴복한다고 하더라도, 그 뒤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것이 정답이며

지속적으로 굴복하는것은 결국에 큰 화를 불러올 수 있는 행동입니다.


-가해자들은 한번,두번,세번 계속 굴복하는 모습을 보며 주변 아이들에게까지 이러한 행동을 전파시킵니다.

저 피해학생 A가 만만한 아이고, 돈달라고하면 돈 주는 아이니까 필요하면 가져다가 써라.

이로 인해 일진 우두머리 주변의 아이들이 A까지 괴롭히게 되는겁니다.



5. 전학을 간다.


- 회피책으로 전학을 가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가해자들에게서 도저히 벗어날 방법이 없을것이라고 판단하여

전학을 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순간부터는 '전학 부적응' 이라는 또다른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학 부적응은 다시 학교폭력으로 이어집니다. 


-심지어, 기존에 있던 학교에 일진이 외부 학교에 아는 아이들이 있어 

그쪽으로 연락을 취하여, 피해학생 A가 기존에 왕따였다는 사실을 전하는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결코 전학은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6. 외부에 도움을 요청한다.(경찰 제외)


-그나마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업체 등을 찾아보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흥신소는 절대 찾아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흥신소들중에서 제대로 일처리를 해주는곳은 그동안 본적도 없고,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민간으로 해준다고 하면서 홍보하는곳들 중, 제대로 작업해주는곳,

그것도 전문적으로 학교폭력만 다루는곳이 유일하게 딱 한곳 있습니다.


-M1S가 직접 정부 상담기관에 상담을 해봤으나, 실질적으로

해답을 주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부모님께 알리기를 절대적으로 싫어한다.-

따라서 만약, 지금 이 글을 읽고계시는분이 학부모님이시고 

자제분이 먼저 말씀을 드린거라면, 정말 큰 결정을 한겁니다.





[4]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위에서 설명드린 바 있지만,

실질적으로 업체의 도움을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실상, 이러한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학교폭력을 해결해주는 각 전문가들이 존재한다는것은 이미 알고 계실겁니다.


예를들어, 변호사도 있으며 상담사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변호사들은 모든 부분들에 대하여 본인들이 나서 해결해주겠다고 광고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네이버에 관련된 그 어떠한 문제들을 검색해봐도, 변호사가 개입할 부분이 아닌데도 변호사가 개입을 해준다고 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해킹을 당하여 해킹에서 벗어나고 싶은데도 

변호사가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해주는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검거도 불가능 한 해외에 거주하는 해커들을 변호사가 어찌 소송을 걸어주고 한다는건지..


더 이상 이러한 상황에 우롱당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체계적인 플랜들과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에 문의해야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해결하여 주는곳이 딱, 한곳 있습니다.








IT 기술력과 전문성이 합쳐진 곳, 바로 두이 컴퍼니입니다.







실질적으로 현재까지, 대부분의 유사업체들은

이것저것 종합해서 진행하는 모습들을 보이고 있고, 커리큘럼 또한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일반적인 불법 흥신소들의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나


두이컴퍼니의 등장으로 판도가 뒤바뀌었습니다.






각 상황에 맞춘 체계적인 플랜들을 이행함으로써

이러한 피해에 대해 완전한 해결을 추구하는 두이컴퍼니는,

실제 본 포스팅을 작성하기 이전에 컨택해본 결과

상당한 신뢰성이 있는 곳 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흥신소들을 찾아보면, 불법적인 행위로 인하여 이를 의뢰한

학부모에게까지 피해가 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해결만 불러올 뿐,

제대로 해결되는 경우는 사실 거의 없습니다.

삼촌 패키지, 삼촌 서비스라고 불리우는 일명 조폭 직원들을 등하교시키는데에 투입시키는

학교폭력 전문 심부름센터. 이러한 플랜 하나만 진행한다고 하여 모두 해결될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상대 가해자의 특성, 인적사항, 심리 등을 모두 정밀하게 분석하고

이에 대하여 구체적이고 정확한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만, 학교폭력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삼촌서비스 부터 시작하여

두이컴퍼니에서는 가해학생에 대한 SNS 공작

일진무리 내부의 와해공작 등과 같은 전문적이고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시스템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존 흥신소와 IT전문 기업이 결합되어 탄생한 서비스로써

현재 유일무이하게 두이컴퍼니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두이컴퍼니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설명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oit-company.co.kr


https://blog.naver.com/do2company



지금 이 순간에도

학교가기 싫어요, 학교 왕따를 당하고 있어요, 학교폭력 해결법좀 알려주세요 하는 피해학생들의 아우성이 들려옵니다.

부디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