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C/C++

1강 C 언어 소개

안녕하세요 M1S Secur 입니다.

1.C언어의 탄생

2.컴파일러

3.void main() 함수

4.변수란 무엇인가.

 

오늘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C언어 소개 입니다. 많은내용은 못올리더라도 꾸준히 올리도록 C/C++ 게시판이 제꺼가 되도록< 퍽 퍽 퍽

잡담은 여기까지~

사람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한국어,중국어,영어 등의 언어가 필요합니다.

그럼 컴퓨터와 대화하기 위해서 필요한 언어는 무엇일까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중에서 C언어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C언어의 탄생

C언어는 1972년 미국 벨연구소에서 데니스리치에 의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만들어진 목적중 가장 중요한것은 UNIX 라는 운영체제를 만들기 위하여 만들어졌다고 할수있습니다.

초기에 UNIX운영체제는 어셈블리 언어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어셈블리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이식성이 약했습니다. (0ㅣ식성은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잘돌아가는가 0ㅣ런것!)

그것을 개선하기 위해서 1970년 켄톰슨이 B언어를 만들었지만 않좋은점(?) 이많아서 그것을 또 개선하기위하여 만들어진 언어가 C언어 입니다.

2.컴파일러

컴파일러란 무엇일까요? 기계는 0,1로 이루어진 이진수 바께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치는 내용을 이진수로 변환시켜 주는것이 컴파일러입니다.대표적으로는 MS사의 VisualStudio,VC,Dev C++ 등이 있습니다.

3.void main()함수

void main()함수는 프로그램이 시작할때 제일 먼저 호출되고 제일나중에 종료되는 함수입니다.

void main()

{

int a;  //int(정수)형 변수 선언

printf("정수값을 입력하세요 : ");//출력함수 //출력 결과 : 정수값을 입력하세요 :

scanf("%d",&a);//입력함수

printf("입력한 정수는 %d입니다.\n");

}

[출력 결과]

정수값을 입력하세요 : 5

입력한 정수는 5입니다.

계속하려면 아무키나 누르십시오 ...

풀이 시작!

int a 는 int 라는 변수안에 a를 집어넣었습니다. a라는 방이 생기는것이죠~!

printf()는 출력함수! printf("hello world!\n"); 치면은 hello world! 가 출력되는것이죠~

scanf()는 입력함수 ! scanf("%d", &a); %d는 정수형을 입력하라는 것이구요 &a는 입력한것이 int a; 가 된다는것!그래서입력한 정수는 5입니다. 가 출력되는것이죠~!!

4.변수란 무엇인가?

변수란 하나의 방 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문자형 변수 char 1Byte

정수형 변수 short 2Byte    int 4Byte    long 4Byte

실수형 변수 float 4Byte    double 8Byte

 

대표적으로 이정도만 알아두시구요! 변수를 정의할때는 이런식으로 해주세요 !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a ,b;

char c,d;

double e,f;

}

꼭 맨앞에 printf같은것을 쓰기전에 선언해주셔야 오류없이 프로그램이 잘돌아갑니다.

잘못된점 태클걸어주시구요 고쳐야할점 댓글달아주세요 수시로 업로드 하겠습니다!.